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icrosoft Azure - Traffic Manager
    Cloud/MS Azure 2022. 7. 16. 14:29

     

    Microsoft Azure

     

    Traffic Manager

     

      Azure Traffic Manager는 DNS 기반 트래픽 부하 분산 장치입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글로벌 Azure 지역에서 공용 연결 애플리케이션에 트래픽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Traffic Manager는 고가용성과 빠른 응답성을 갖춘 퍼블릭 엔드포인트를 제공합니다.

    Traffic Manager는 DNS를 사용하여 트래픽 라우팅 메서드에 따라 클라이언트 요청을 적절한 서비스 엔드포인트로 보냅니다. 또한 Traffic Manager는 모든 엔드포인트에 대한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엔드포인트는 Azure의 내부 또는 외부에서 호스팅되는 인터넷 연결 서비스일 수 있습니다. Traffic Manager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와 자동 장애 조치(failover)에 맞는 트래픽 라우팅 방법 및 엔드포인트 모니터링 옵션을 제공합니다. Traffic Manager는 전체 Azure 지역의 오류를 포함한, 오류에 대해 복원력을 갖습니다.

     


     

    Traffic Manager 기능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향상

    Traffic Manager는 엔드포인트를 모니터링하여 엔드포인트가 중단될 경우 자동 장애 조치를 제공함으로써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Azure를 통해 전 세계에 있는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와 웹 사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Traffic Manager는 대기 시간이 가장 짧은 엔드포인트로 트랙픽을 보내 웹 사이트의 응답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동 중지 시간 없이 서비스 유지 관리

    가동 중지 시간 없이 애플리케이션에 계획된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Traffic Manager는 유지 관리가 진행 중인 동안 트래픽을 대체 엔드포인트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결합

    Traffic Manager는 "클라우드로 버스트",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및 "클라우드로 장애 조치(Failover)" 시나리오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배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 Azure가 아닌 엔드포인트을 지원합니다.

     

    복잡한 배포의 트래픽 분산

    중첩 Traffic Manager 프로필을 사용하여 더 크고 복잡한 배포 요구 사항에 맞게 확장되는 세련되고 유연한 규칙을 만들도록 여러 트래픽 라우팅 방법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Traffic Manager 트래픽 라우팅 방법

     

    우선 순위

    : 모든 트래픽에 대한 기본 서비스 엔드포인트를 유지하려면 우선 순위 라우팅을 선택합니다. 기본 또는 백업 엔드포인트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여러 백업 엔드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중

    : 가중치에 따라 엔드포인트 세트에 트래픽을 분산하려는 경우 가중 라우팅을 선택합니다. 모든 엔드포인트에 균일하게 분산하려면 가중치를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성능

    : 엔드포인트가 서로 다른 지역에 있고 최종 사용자가 가장 짧은 네트워크 대기 시간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엔드포인트를 사용하게 하려는 경우 성능 라우팅을 선택합니다.

     

    지리적

    : DNS 쿼리가 지리적으로 시작된 위치에 따라 특정 엔드포인트(Azure, 외부 또는 중첩)로 사용자를 보내려면 지리적 라우팅을 선택합니다. 이 라우팅 방법을 사용하면 데이터 주권 위임, 콘텐츠 및 사용자 환경 지역화, 다른 지역의 트래픽 측정과 같은 시나리오에서 규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다중값

    : 엔드포인트로 IPv4/IPv6 주소만 사용할 수 있는 Traffic Manager 프로필의 경우 다중값을 선택합니다. 이 프로필에 대해 쿼리가 수신되면 정상 상태의 모든 엔드포인트가 반환됩니다.

     

    서브넷

    : 최종 사용자 IP 주소 범위 집합을 특정 엔드포인트로 매핑하려면 서브넷 트래픽 라우팅 방법을 선택합니다. 요청이 수신되면 해당 요청의 원본 IP 주소에 대해 매핑될 엔드포인트가 반환됩니다. 

     

    출처 :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traffic-manager/traffic-manager-overview

     

    Azure Traffic Manager

    이 문서에서는 Azure Traffic Manager의 개요를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트래픽을 부하 분산하기에 적합한 선택인지 알아보세요.

    docs.microsoft.com

     


     

    지리적 라우팅 실습

    Traffic Manager 프로필을 만들어줍니다.
    이름을 설정하고 라우팅 방법을 '지리적'을 선택해줍니다. 구독과 리소스 그룹 선택
    만들고 구성 확인
    지역을 매핑해줍니다.

    VPN을 사용하여 미국에서 접속을 시도합니다.

    지역을 매핑하지 않고 개요의 DNS로 접속하면 Bad gateway가 표시되면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VPN을 사용하여 미국으로 접속을 시도합니다.

    미국으로 지역을 매핑하고 개요의 DNS로 접속하면 웹페이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